언론속의 스타치과

스타스토리 > 언론속의 스타치과

게시글 검색
한국경제에서 소개된 강은정 대표원장님
스타치과 (dentalstar) 조회수:463 추천수:4 59.1.10.140
2017-03-12 17:16:32

연예인의 하얀 치아, 비밀은 '라미네이트'

 

대부분의 연예인들은 가지런하면서 환한 치아를 가지고 있다. 그렇다면 연예인들이 그런 치아를 가지고 태어났거나 치아교정을 받은 것일까. 바쁜 연예인들에게 시간이 오래 걸리며 미관상 좋지 않은 치아교정은 이제 옛날 방식이다. 최근에는 많은 연예인들이 아름다운 치아를 위해 라미네이트를 선호하고 있다.

라미네이트는 치아를 미세하게 다듬은 후 그 위에 세라믹으로 만든 치아를 덧붙이는 치아성형법이다. 주로 치아 사이가 벌어져 있거나, 치아의 크기와 모양이 다른 경우, 덧니 혹은 토끼앞니를 가지고 있는 경우 등 치아가 미관상 보지 좋지 않은 경우에 시행한다. 요즘엔 일반인들 가운데서도 연예인들처럼 좀 더 아름다운 치아를 위해 라미네이트를 받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다.

◆고르고 하얀 치아 ‘라미네이트’ 

강은정 다미에치과 원장은 “라미네이트 치아성형은 치아 삭제량이 많은 올세라믹 치아성형과 달리 0.3mm ~0.5mm정도 최소한의 삭제만 하기 때문에 원래의 치아 상태를 보존할 수 있다”며 “하루 안에 시술이 끝나기 때문에 바쁜 스케줄 사이에서도 치료를 받을 수 있어 선호도가 높다”고 말했다. 

다미에치과에서는 기존의 라미네이트가 2~3회의 내원을 통해 진행되던 것과 달리 ‘1-Day’ 라미네이트를 통해 한 번의 내원으로 라미네이트 치료를 받을 수 있다. 기존 라미네이트에서 불편함을 야기했던 임시치아단계가 없기 때문에 불편함의 감소는 물론 임시치아 단계에서 발생할 수 있는 세균감염이 없다.

또한 특수세라믹을 이용해 제작되는 라미네이트는 강도는 높지만 마모도는 실제치아와 비슷하기 때문에 맞물리는 치아에 손상을 주지 않을뿐더러 라미네이트가 부러질 확률이 낮다는 것도 큰 장점이다. 

◆제작과정에 환자가 참여 
 

 

강 원장은 “라미네이트는 제작과정에 환자가 직접 참여해 색상이나 디자인을 고를 수 있어 시술 후 만족도가 높다”면서 “재시술 시에도 신속하게 시술이 가능해 환자가 일상생활로 빠르게 복귀 할 수 있어 최근 많이 찾고 있는 치아성형”이라고 소개했다.

라미네이트 치료 후에는 무엇보다 관리가 중요하다. 딱딱한 식품을 지속적으로 씹게 되면 라미네이트 치료부위가 손상될 수 있기 때문에 자제하는 것이 바람직하고, 어금니로 씹는 것이 좋다. 또한 양치질에 주의를 기울이고 치실 사용을 올바르게 하면 도움이 된다. 6개월 마다 정기검진을 받는 것이 바람직하다.

 

원문보기 :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208136160i

댓글[0]

열기 닫기

스타치과의원.

대표: 강은정

전라북도 완주군 이서면 안전로 163 (갈산리) 3층 스타치과

고객센터: 063-715-2875

사업자등록번호: 397-13-003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