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속의 스타치과

스타스토리 > 언론속의 스타치과

게시글 검색
머니투데이에서 소개된 강은정 대표원장님
스타치과 (dentalstar) 조회수:1698 추천수:7 59.1.10.140
2017-03-12 17:17:45

바쁜 직장인의 선택 '라미네이트'

 

많은 사람들을 만나고 또 많은 사람들과 교류해야 하는 현대인들에게는 무엇보다 좋은 인상이 필수이다. 좋은 인상은 그 사람에 대한 긍정적인 이미지로 연결되기 때문에 요즘은 많은 직장인들이 성형뿐 아니라 치아교정이나 치아성형을 통해 한층 더 좋은 인상을 갖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바쁜 직장인의 선택 '라미네이트'

그 중에서도 특히 치아교정을 생각하는 직장인들의 경우 오랜 치료기간 동안 하고 있어야 하는 보기 싫은 금속 교정장치 때문에 쉽게 교정을 선택하지 못한다. 물론 최근에는 치아 색과 비슷한 교정장치로 교정을 하거나 설측교정, 투명교정인 인비절라인 등 미적 요소를 고려한 치아성형도 많이 개발되고 있지만 오랜 시간이 걸리며 불편하다는 단점의 해결은 어려운 것이 사실이다

그러나 특별히 치아의 불균형이 심하지만 않다면 교정 없이 바로 가지런한 치아를 가질 수 있는 방법이 있다. 바로 라미네이트다. 특히 치아가 전체적으로 울퉁불퉁한 것이 아닌 토끼앞니, 돌출앞니, 벌어진 앞니, 덧니 등 부분적으로 교정이 필요한 환자들에게서 각광받고 있다.

◇최소한의 치아삭제로 진행되는 ‘라미네이트’

라미네이트는 치아의 바깥 면에 인공치아를 붙이는 치아성형으로 간단하며, 환자의 실제치아를 최대한 보존할 수 있다는 것이 최대 장점이다. 또한 올세라믹을 비롯한 여타 치아성형에 비해서 치아삭제를 최소한으로 진행한다는 점에서 보다 안전한 치아성형이라고 할 수 있다.

다미에치과 강은정 원장은 “간혹 라미네이트를 할 때 치아삭제를 부담스러워 하는 환자들이 있다, 그러나 치아삭제는 0.5mm이하로 최소한으로만 진행되기 때문에 크게 걱정할 필요가 없는 부분이다. 또한 앞니 사이가 벌어져 있거나, 전체적으로 치아의 크기가 작은 경우 등을 비롯한 특정 치아의 경우에는 치아삭제 없이 진행되는 무삭제라미네이트도 가능하다”고 전했다. 

◇라미네이트 시술 후 관리가 중요해

라미네이트는 무엇보다 시술 후의 관리가 중요하다. 라미네이트의 평균 수명은 10년 정도라고 하지만 어떻게 관리하느냐에 따라 천차만별로 달라지기 때문이다. 라미네이트는 잘만 관리해주면 10년 이상 반영구적으로도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보다 주의 깊은 관리가 필요하다.

라미네이트는 실제치아와 관리하는 방법이 거의 일치하기 때문에 관리가 크게 어렵지 않다. 라미네이트 관리에 있어 가장 중요한 부분은 바로 청결관리다. 올바른 양치습관은 기본이고 평소에 치실 사용을 잘하지 않았더라도 라미네이트 후에는 치실 사용을 습관화해야 한다. 또한 너무 딱딱한 음식을 씹으면 라미네이트에 손상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식습관에 있어서도 어느 정도의 주의가 필요하다.

 

원문보기 : 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12091307481663086&outlink=1

댓글[0]

열기 닫기

스타치과의원.

대표: 강은정

전라북도 완주군 이서면 안전로 163 (갈산리) 3층 스타치과

고객센터: 063-715-2875

사업자등록번호: 397-13-00321